고객만족도 우수기업
 
오픈몰이란?
스페셜 서비스
주요 기능
서비스 종류 및 가격
서비스 신청
서비스 신청 안내
전자지불서비스
에스크로서비스
보안서버 SSL
실명인증서비스
SMS서비스
이미지호스팅
에스크로 서비스! 전자상거래의 필수입니다.
 
에스크로 서비스! 전자상거래의 필수입니다.
 
 
에스크로 서비스란 구매자가 결제대금을 공신력있는 사업자(에스크로 사업자 데이콤)가 물품배송을 확인하고 판매자에게 지불 하는 제도로써 전자상거래에서 발생 가능한 허위 주문, 미 배송 등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매매 보호서비스입니다.

구매자는 구매한 물품의 미 배송등에 따른 피해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으며, 쇼핑몰은 소비자에게 신뢰감 구축으로 매출 증대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소비자보호법 시행령 주요 개정 내용
 
에스크로 의무 시행일자 : 2006. 4. 1부터
에스크로 의무 시행 대상 금액 : 10만원 이상의 현금 결제
: 법률에서는 대통령령이 정하는 소액거래 및 신용카드 거래 등에 대해서는 결제대금예치제 도입의무를 면제하고 있음
(예 : 10만원 미만 거래, 신용카드 거래, 컨텐츠 등 실물이 아닌 거래)
예치된 결제대금의 지급방법
: 에스크로 사업자는 소비자로부터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통보받은 후에 결제대금을 판매업자에게 지급하도록 함
: 소비자가 정당한 사유의 제시 없이 공급받은 사실을 통보하지 아니한 때에는 재화 등이 소비자에게 배송 완료된 날부터
3영업일 이상이 지난 후에는 결제대금을 판매업자에게 지급할 수 있도록 함
 
에스크로 미이행에 따른 과태료 및 영업정지 사항
 
 
- 1단계 조치사항
시정조치 및 과태료부과 시정조치에 응하지 않을 경우
1회 1백만원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
2회 2백만원
3회 3백만원
 
- 2단계 조치사항
시정조치에도 불구하고 위반행위 반복 시 영업정지명령에 위반한 영업 시
1차 영업정지 1개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
2차 영업정지 2개월
3차 영업정지 6개월
4차 영업정지 12개월
 
데이콤 에스크로 서비스의 특장점
 
 
- 저렴한 수수료
구분 서비스 내용 비고
초기등록비 10만원→면제 서비스 오픈 이벤트가
연회비 면제  
에스크로 수수료 계좌이체 0.2%
최저수수료-200원
 
가상계좌 200원/건  
※데이콤에스크로는 반드시 데이콤 전자결제(PG)를 사용하시는 경우에만 적용가능합니다.
 
다양한 결제 서비스 연결 지원
  기존 데이콤 결제서비스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 서비스에 모두 제공 가능합니다.
특히, 계좌이체, 가상계좌의 경우, 현금영수증도 자동 발행되어 one stop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원하는 대로 에스크로 서비스 거래 가능
  결제별로, 거래금액별로 적용 및 수시 변경이 가능함으로써 구매자가에 강한 신뢰감을 주는
에스크로를 통해 매출 신장의 마케팅 기회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빠른 정산, 편리한 정산 내역 서비스
  오랜기간 전자결제 중계사업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빠르고 편리한 정산을 서비스합니다.
기존 결제서비스와 에스크로 거래를 한눈에 조회 가능합니다.
판매자의 빠른 정산을 위하여 Email, SMS 를 통하여 구매자에 구매확인을 요청하며, 판매자 매출 보호를 위하여
Negative Confirm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간편한 서비스 신청 절차
  별도의 추가 계약 절차 없이 서비스 가입 후 온라인으로 간단히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변경 : 이크레딧 상점관리자에서 간단히 변경 가능합니다
   
은행 이상으로 믿을 수 있습니다.
  데이콤의 재무 안정성 뿐만 아니로 서울보증보험과의 제휴를 통해 일체의 리스크가 없습니다.
 
데이콤 에스크로 주요기능
 
 
구매확인
  배송정보가 확인되면 구매자에게 ‘구매확인요청’을 Email 또는 쇼핑몰의 주문조회 페이지를 통하여
접수 받습니다.
이 때에 구매자는 공인인증서 또는 SMS를 통해서 본인인증을 거쳐 최종 구매확인이 처리됩니다.
구매자가 배송이 정상적으로 이루였음에도 구매자에게 요청한 기간 동안 구매확인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구매자에게 자동 구매확인(Negative Confirm,N/C)을 통보하고 쇼핑몰에 결제대금을 정산합니다.
   
구매취소
  구매자가 구매취소를 요청한 경우, 쇼핑몰에서 구매취소를 수락할 때까지 대금은 데이콤에서 보관됩니다.
구매취소 요청한 건은 당사의 환불 시스템을 통해 카드는 승인취소/현금은 환불계좌로 송금됩니다.
단, 구매확인후 또는 정산이후의 반품에 대한 환불은 쇼핑몰에서 지불합니다.
 
 
택배사 연동을 통해 배송정보
  배송 연계 시스템을 통해 15개 택배사의 배송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합니다.
제휴 택배사 : 대한통운, CJ-GLS, 로젠택배, 아주택배, 옐로우캡, 우체국택배, 현대택배 등 총 15개사
   
구매확인/취소 처리결과 연동
  구매자의 ‘구매확인’ ‘구매취소요청’ ‘구매취소결과’ ‘N/C처리결과’ 에 대하여 상점 서버에
전송하여 해당 정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데이콤 에스크로 흐름도
 
 
 
데이콤 에스크로 정산
 
 
거래 유형 정산주기 대금지급일 (은행영업일 기준) 비고
소비자가
구매 확인을
한 경우
일정산 구매확인일로부터 3 영업일 후
예) 월요일 승인→화요일 정산요청→목요일 구매확인→ 차주 화요일 입금

상기 결제수수료 외에 에스크로 수수료가
추가됩니다.
구매확인일 기준
: 택배사이용시
제휴택배사 배송정보
자동조회, 자체배송시
배송정보등록일
소비자가
구매 확인을
안 한 경우(N/C)
물품수령일로부터 6 영업일 후
예) 월요일 승인→화요일 정산요청→ 목요일 물품수령확인→차주 금요일 입금
 
데이콤 에스크로 서비스 신청안내
 
 
신규 고객 신청
온라인 신청하기 페이지에서 ‘일반+에스크로’ 거래용 ID를 신청하신 후. 당사와 계약을 체결합니다.
신청위치 : 마이크레딧 홈 > 서비스신청 > 신청하기
 
기존 고객 신청
별도의 신청서류 없이 상점관리자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위치 : 상점관리자(http://pgweb.uplus.co.kr) > 로그인 > 에스크로 신청하기
 
문의처
대표전화 : eCredit 문의 1544-7772
결제내역문의 : 1544-6640
FAX : 02-2089-0760
문의메일 : ecredithelp@lguplus.co.kr
 
 

블루웹 인증 및 수상 내역

블루웹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06-13번지 윤익빌딩 10F (주)블루웹 : 장봉근 : 106-81-85951 : 강남 3315호 : 1588-2120 : 02-567-3400 E-mail : master@blueweb.co.kr Copyrightⓒ Blueweb All rights Reserved.